HOT 뉴스

30주년 맞는 생명나눔실천본부 ‘새로운 시도 새로운 출발’

30주년 맞는 생명나눔실천본부 ‘새로운 시도 새로운 출발’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불교계 유일의 장기기증 희망등록 단체인 사단법인 생명나눔실천본부(이하 본부)가 올해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캄보디아 의료물품 지원을 시작으로 국제구호 활동에 첫발을 내딛고 자선골프대회를 처음으로 여는 등 생명나눔 문화 확대를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11일 대한불교조계종에 따르면 본부는 1994년 3월 ‘생명공양실천회’라는 이름으로 전 조계종 총무원장 법장스님에 의해 설립됐다.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던 시대에 장기기증이라는 생명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장기기증 및 조혈모세포 희망등록, 환자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왔다. 2005년부터 간기증 수혜자인 조계종 원로의원 일면스님이 이사장으로 취임하면서 본부는 본격적으로 성장했다. 당시 약 2000명이던 회원이 작년 말 기준 25만명, 장기기증 회원 8만명, 조혈모기증 회원 6만명으로 늘며 본부는 불교계 최대 사회단체가 됐다. 본부는 매달 2명의 환자를..
중국여행 맛집 찾아 골목 걷기 베이징 여행

중국여행 맛집 찾아 골목 걷기 베이징 여행

이번 중국여행에서 가장 핵심적인 여행 장소는 고북수진과 자금성이었던 바 아쉽긴 하나 구금증을 해소할 만큼의 충족함이 있었다. 여행에 있어 먹거리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는데 나의 경우 부모님께서 잘 낳아주신 때문인지 어느 나라 어디를 가도 문제 될 게 전혀 없었다. 다 먹을만하고 다 맛이 좋았음. 촬영된 이미지의 위도 경도 값을 적용해 구글 지도에서 찾아보면 아래와 같은 위치인데 봐도 모르겠다.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보면 약간의 오차는 있을 지리도 거의 동일한 위치를 알려줬으므로 해당 포인트 주변이 내가 다녔던 골목이었을 거라 생각되며 베이징 여행의 재미를 느끼게 해줬던 동네다. 숙소에서 새벽부터 나와 고궁박…….


뉴스

대테러센터장 “‘이재명 피습’ 메시지 유포 경로 확인 못해”

대테러센터장 “‘이재명 피습’ 메시지 유포 경로 확인 못해”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 2024.1.25/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이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 당시 유포된 문자 메시지와 관련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주 정도 자체 조사한 결과 어떻게

연예


스포츠

KBO, 주루방해 판정 관련 비디오 판독 대상 플레이 추가 [공식발표]

KBO, 주루방해 판정 관련 비디오 판독 대상 플레이 추가 [공식발표]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 야수의 베이스를 막는 행위로 인한 주루방해 행위 여부가 18일 경기부터 비디오 판독 대상 플레이에 추가된다. KBO는 17일 “제3차 실행위원회에서 선수 부상 방지를 위해 주자의 주로를 몸으로 막는 행위에 대한 규정 보완을 논의했으며, 수비하는 야수가 베이스를 막는 행위로 주자의 주로를 막는 경우 적극적으로 주루방해 판정을 내리기로 했다. 단, 명백한 아웃 타이밍 상황은 제외된다”고 밝혔다. 판정과 더불어 비디오 판독 대상 플레이에도 추가되어, 누상에서 아웃, 세이프 비디오 판독 시 야수의 베이스를 막는 행위로 인한 주루방해 여부도 포함하기로 했다. KBO는 이와 같은 실행위원회의 주루방해 판정 관련 결정 사항에 대해 각 구단에 안내를 마쳤으며 앞으로 선수 보호와 판정의 일관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규정 보완 등의 노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여행맛집

건설연, ‘2024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건설연, ‘2024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이하 건설연)은 스마트건설 기술을 접목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지원을 위해 ‘2024 스마트건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17일부터 내달 2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스마트건설기술 공모 분야는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OSC(Off-Site Construction), 건설자동화, 디지털 센싱, 스마트 안전, 빅데이터 및 플랫폼 등 총 6개다. 지원 조건은 예비 창업자 및 5년 미만의 초기 창업기업이다. 서류심사와 발표대회 등을 거쳐 최종 12팀을 선정할 예정이다.수상자에게는 총…
사찰 소개팅 ‘나는 절로 한국문화연수원’ 7쌍 커플 탄생

사찰 소개팅 ‘나는 절로 한국문화연수원’ 7쌍 커플 탄생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사찰 소개팅 ‘나는 절로’ 시즌4에서 7쌍의 커플이 탄생했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하 재단)은 15일~16일 1박 2일간 2030 미혼 남녀들의 만남을 응원하는 만남템플스테이 ‘나는 절로 시즌4 한국문화연수원’편을 마무리했다. 재단은 이번 시즌에서 총 248명(남자 145명, 여자 103명)이 참가했고 이 가운데 신청사유의 간절함 등을 우선순위로 고려해 남녀 각 15명씩 총 30명의 참가자를 선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7커플이 최종적으로 매칭됐다. 첫날밤 참가자들의 속마음 문자 발송을 통해 매칭된 것으로 역대 최다 매칭률로 집계됐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1박 2일 동안 ‘저출산 대응 인식 개선’ 교육, 참가자 자기소개, 일대일 로테이션 차담과 1차 선택, 홍대선원 주지 준한스님의 선명상 체험, MC 심목민의 레크레이션, 모닥불 불멍타임, 마곡사 참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자연스럽게 가까워졌다. 대표이사 묘장..

경제


차·테크

르노코리아 오로라1, 지금까지 알려진 모든 것

르노코리아 오로라1, 지금까지 알려진 모든 것

르노코리아의 2024 핵심 모델인 오로라1이 이달 열리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첫 선을 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현재까지 알려진 오로라1 프로젝트카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한다. 우선 이번 르노코리아의 신차 오로라1 프로젝트카는 하이브리드 중형 SUV다. 여기에는 최신 ADAS 장비가 기본으로 탑재된다. 차명은 현재까지 QM7 혹은 그랜드 콜레오스(Grand KOLEOS)가 물망에 오르고 있다. 이 차는 르노코리아의 중형 SUV로 현대차 싼타페, 기아 쏘렌토와 경쟁한다. 특히 CMA 플랫폼 기반의 안전을 강조한 신
네이버, AI 안전성 실천 체계 공개… “안전한 소버린 AI 생태계 구축”

네이버, AI 안전성 실천 체계 공개… “안전한 소버린 AI 생태계 구축”

네이버가 AI 안전성 실천 체계 ‘네이버 ASF’를 발표했다. 이 체계는 AI 시스템의 잠재적 위험을 평가하고 관리하기 위한 대응 방법을 설계하는 것으로, AI의 통제력 상실 위험과 악용 위험을 주요 관리 대상으로 한다. 네이버는 문화적 다양성을 고려

많이 본 뉴스